전기차

현대 워런티 플러스에 대해서

Pig-handon 2024. 1. 19. 23:25

목차

    필자는 아이오닉5를 타고 다니는데 벌써 보증 km인 60,000km를 넘어버렸다.

    그런 상황에서 문 손잡이인지.. 문 내부인지 추운 날씨에 심각한 소음이 발생했다.

    그래서 더 늦기 전에 워런티 플러스도 가입되어 있겠다. 얼른 블루핸즈에 차를 입고했다.

     


     

    아쉽게도 외부 손잡이는 워런티 플러스보증 제품이 아니었다.

     

    제목 그대로다. 서비스 대상과 제외 대상이 확실하다는 것.

    그래서 내부 래칫? 이라고 하나..(명칭은 늘 그렇듯 어렵다.)

    문 내부에 부품은 교체 대상이 된다고 했다. 그러나 외부 손잡이는 제외 대상이었다.

    그래서 필자는 내부 부품만 교환받기로 했다.

     


     

    날이 추워야만 나는 소리. 어떻게 입증 했을까?

     

    어떤 정비기사가 말하길... 번호판이 같이 나오는 동영상을 찍어주면 입증이 가능하다고 했다.

    그래서 요즘은 늘 동영상을 찍어서 준비해서 간다.

    추운 날씨에만 일어나는 일이므로 나는 새벽에 차를 외부에 주차했다가 번호판부터 찍고, 외부에서 내부에서 나는 소음을 동영상에 확실히 담았다.

     

    그런 후 블루핸즈에 들어갔더니.. 마법처럼 소리가 안 났다.

    그래서 찍어둔 파일을 보내줘서 입증했고, 무상 부품을 교환받기로 했다.

     

    여러분도 앞으로 미리 준비해 가시길~!

     

     

     

     

     


     

    참고) 고객센터에서 보내온 서비스 대상 및 제외 대상 부품

     

     

    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 보증연장 고객센터입니다.

    문의주신 내용 회신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비스 대상 및 제외 대상 부품
    이 거래에 의한 수리범위는 ‘현대차’가 제조, 판매한 자동차에 부착된 부품의 고장에 대하여 적용되며, 수리 보상의 범위는 아래의 서비스 대상 부품 목록과 같습니다. 또한 수리 적용 부품은 현대차 하이테크센터 블루핸즈에서 수리하는 경우에만 이 거래 상의 수리에 해당합니다. 이 거래에 의하여 수리하지 않는 부품의 범위는 서비스제외 부품과 ‘수리 제한 사항’의 내용에 따릅니다.
     
    1) 일반부품 워런티 플러스 대상 부품
    ‘현대차’가 규정한 ‘차체 및 일반부품’으로 보증수리를 제공하는 부품 (단, 일부 마모/소모성 부품 제외)
       가. 엔진 주변장치
    나. 변속기 주변장치
    다. 현가장치
    라. 제동장치
    마. 조향장치
    바. 전기 & 전자장치
    사. 냉·난방장치
    아. 새시 & 바디
    자. 트림류(일부 제외)
    * 서비스 대상 부품은 제조사 보증기간 내 제공되는 항목과 동일합니다. (N / N Line 차종 전용 부품 포함)
     
    2) 일반부품 워런티 플러스 제외 대상 부품
    가. 엔진미션 워런티 플러스 대상(보상) 부품
    나. 소모성 부품 : 타이밍벨트 세트 일체, 점화플러그(스파크플러그), 고압케이블, 글로우플러그, 배터리(케이블 포함), 엔진오일, 브레이크 오일, 리어액슬오일, 변속기 오일 등 오일류 일체, 엔진오일필터, 변속기오일필터, 연료필터, 에어컨필터(더스트필터) 등 필터류 일체, 에어크리너, 에어컨필터(더스트필터), 벨트류, 노즐, 수동변속기 클러치디스크/클러치압력판, 브레이크패드, 라이닝, 냉각수, 에어컨가스, 퓨즈류, 벌브류, 와이퍼블레이드, 러버/부쉬류 등
    다. 트림류 : 휠, 휠커버, 브레이크디스크, 드럼, 슈, 웨더스트립, 도어몰딩류, 페인트, 판금, 부식, 범퍼, 차체외장일체(판넬포함), 도어아웃사이드핸들, 프론트&리어씨트, 헤드레스트, 프런트&리어 씨트트랙, 플로어카펫, 매트, 유리일체, 등속조인트부트(찢어짐&터짐) 등
    라. 정상적인 차량관리 항목 : 연료 계통의 청소, 전차륜정렬(휠 얼라인먼트 및 휠 밸런스), 오일 보충 및 교환, 냉매 충전, 브레이크 점검 및 조정 등
    마. 외부 충격으로 인한 고장
    바. 누수, 바람소리(Wind Noise) 등 감각적으로 느끼는 현상 등
    사. 하이브리드, 전기차, 수소차 전용부품
    아. 배출가스 관련 부품
    자. 특수 장비 차량 관련 부품 (스타렉스/스타리아 어린이통학차, 캠핑카 등 특장 업체 부품)
     
    3) 엔진미션 워런티 플러스 대상 부품
    ‘현대차’가 규정한 ‘엔진미션(엔진 및 동력전달장치 관련) 부품’으로 보증수리를 제공하는 부품 (단, 일부 마모/소모성 부품 제외)
    가. 엔진
    나. 변속기
    다. 추진축
    라. 앞뒤차축
    * 서비스 대상 부품은 제조사 보증기간 내 제공되는 항목과 동일합니다. (N / N Line 차종 전용 부품 포함)
     
    4) 엔진미션 워런티 플러스 제외 대상 부품
    가. 일반부품 워런티 플러스 대상(보상) 부품
    나. 소모성 부품 : 타이밍벨트 세트 일체, 점화플러그(스파크플러그), 고압케이블, 글로우플러그, 배터리(케이블 포함), 엔진오일, 브레이크 오일, 리어액슬오일, 변속기 오일 등 오일류 일체, 엔진오일필터, 변속기오일필터, 연료필터, 에어컨필터(더스트필터) 등 필터류 일체, 에어크리너, 에어컨필터(더스트필터), 벨트류, 노즐, 수동변속기 클러치디스크/클러치압력판, 브레이크패드, 라이닝, 냉각수, 에어컨가스, 퓨즈류, 벌브류, 와이퍼블레이드, 러버/부쉬류 등
    다. 정상적인 차량관리 항목 : 연료 계통의 청소, 전차륜정렬(휠 얼라인먼트 및 휠 밸런스), 오일 보충 및 교환, 냉매 충전, 브레이크 점검 및 조정 등
    라. 외부 충격으로 인한 고장
    마. 누수, 바람소리(Wind Noise) 등 감각적으로 느끼는 현상 등
    바. 배출가스 관련 부품
    사. 하이브리드, 전기차, 수소차 전용부품
    아. 특수 장비 차량 관련 부품 (스타렉스/스타리아 어린이통학차, 캠핑카 등 특장 업체 부품)
     
    수리 제한 사항                    
    1. ‘현대차’가 교부한 취급설명서에 규정된 점검 및 정비주기와 사용지침을 준수하지 않아서 발생한 고장임이 확실한 경우
    2. ‘현대차’가 지정한 오일 류(엔진오일, 부동액 등) 이외의 것을 사용하여 발생한 고장 또는 오일교환주기를 준수하지 않았거나 보충하지 않아서 발생한 고장
    3. 정상적인 차량관리, 즉 전 차륜 정렬, 휠 밸런스, 휠 얼라이먼트, 엔진 튠업, 브레이크 점검 및 조정, 기타 차량 정기 점검표에 의하여 정기적으로 실시하여야 하는 작업
    4. 정상적인 차량성능을 유지하기 위하여 정기적 또는 수시로 교환되는 소모성 부품
    5. 자동차의 성능 및 안전에 영향을 줄만 하다고 인정되는 변형 및 개조에 의한 고장 또는 배출가스 정화장치 관련부품의 제거, 변형 및 개조에 의한 고장
    6. 차량의 무리한 운행, 적재량 초과, 취급 부주의, 수리 지연, 사고, 화재, 도난 및 천재지변(수해, 번개)에 의한 고장 및 그로 인하여 유발된 부수적인 고장
    7. 각종 오일이나 연료의 침전, 오염 및 부식 또는 기후와 관련된 부식으로 인한 고장
    8. 경주, 언덕 오르기, 속도 및 내구시험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고장
    9. 윤활유나 기타 오일량 부족으로 인한 과열로 발생한 고장
    10. ‘현대차’의 신차 수리 항목, 서비스 캠페인, 리콜 캠페인, 소비자 지원 프로그램에서 수리하는 별도 항목
    11. ‘워런티 플러스’에 적용되지 않는 부품의 손상으로 인하여 적용부품의 수리가 발생한 경우
    12. 일반적인 품질 및 기능상의 영향이 없다고 인정되는 감각적인 불만사항 (즉 가벼운 이음, 잡음, 소음, 진동, 냄새, 외관, 작동감각 등)
    13. 판매를 목적으로 차량 정기점검 및 수리를 요청하는 경우
    14. ‘서비스 제공사’가 지정한 서비스거점에서 수리하지 않는 경우 또는 제조사 정품을 사용하지 않아서 발생한 결함
    15. 수리유효기간을 확인할 수 없거나 주행거리계의 고장 또는 임의 변조로 정확한 주행거리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16. 제조사 출고 시이 장착사양과 다르게 가입자가 임의로 교체, 장착한 부품의 고장 및 그 부품으로 인하여 유발된 고장 또는 신차 출고 시 미 장착된 사양을 가입자가 출고 후   장착한 부품의 고장 및 그로 인하여 유발된 고장
    17. 부품의 재질 및 제조상 결함이 아닌 사고 및 보험수리 원인으로 발생된 고장임이 확실한 경우
    18. 수리에 필요한 비용의 총합계가 구매 시 차량 가격을 초과하는 경우

    19. 워런티 플러스 수리 시 부품금액과 공임을 제외한 견인, 긴급출동, 교통, 숙박, 운휴손실, 통행료, 제세공과금 등의 제비용 일체

     

     

     


    하기의 내용은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서 발췌하였다.(https://www.hyundai.com/kr/ko/service-membership/car-management-service/warranty-extension-service)

     

    상품 가입 조건

     

    가입 대상
    출고일자 기준 2년 / 4만km 이내 개인 / 개인사업자 고객  *블루멤버스 회원가입 필수

    대상 차량
    현대자동차 전 차종 (포터 제외)

    ※ 법인 차량 및 택시 / 리스 / 렌터카를 포함한 영업용 / 상용 차량은 구매 불가
    ※ 제네시스 차종은 제네시스 부티크(멤버스몰)에서 내용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입처 및 서비스 제공 장소

    상품 구입처
    현대 Shop *차량 출고 후 가입 가능

    https://shop2.hyundai.com/login?refererURL=%2Finsurance%2FwarrantyMix

     

    현대 Shop | 현대자동차 공식 온라인 쇼핑몰 shop.hyundai.com

    현대차 공식 온라인 쇼핑몰! 블루멤버스 포인트 사용, 현대차 전용 자동차 용품, 리빙/건강/가전/패션 상품 판매.

    shop2.hyundai.com

     

    서비스 제공 장소
    현대자동차 전국 하이테크센터 및 블루핸즈

     


     

    상품종류

    고객님의 카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원하시는 기간 / 주행거리 조합으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상품 가격은 상단 '워런티 플러스 카탈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워런티-플러스-상품설명
    워런티-플러스-상품설명(계속)

     


     

    적절한 구입시기(개인적 생각)

    프로모션을 이용한 15% 할인(출고일 기준 90일 이내)해서 구입하는 것이 가장 적절한 것으로 판단 된다.

    워런티플러스는 상대적으로 높은 금액이라고 여겨질 수 있으나, 여러가지 부품을 적절하게 보증 연장한다는 의미에서는 큰 금액이 아니라는 생각이다.

    또한, 중고차 매매 시 보증 연장이라는 무기는 굉장히 매리트 있는 상품일 수 있다고 생각 된다.

     

    필자의 사용 경험으로는 도어래치(문 내부 부품)을 3개 무상으로 교체해본 바 심사 과정도 쉽게 통과되는 듯 했다.

    물론 사용자가 수리 심사를 하거나 하는 부분은 없었다.

     

    다만 주의 점은 청구부품이냐 아니냐를 따져서 수리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글 중 참고 부분 필독)

     

     

     

    이상으로 워런티플러스에 대한 포스팅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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